콘텐츠로 건너뛰기

1. 내추럴 메이크업: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당신을 위한 팁

  • 기준

코로나 시대가 길어지면서 마스크 착용과 여름철 습기로 인해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는 경험을 하셨을 텐데요. 특히 두껍게 화장할수록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기 쉽죠. 이런 시기에는 오히려 덜어낸다는 마음으로 최소한의 메이크업만 하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부에 부담을 덜 주면서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리는 내추럴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내추럴 메이크업의 기본

피부 관리의 중요성

내추럴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화장을 하지 않아도 생기가 있어 보이는 건강한 피부입니다. 이를 위해 평소에 피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준비물

  • 미스트
  • 선크림
  • 컨실러
  • 소량의 파운데이션

내추럴 메이크업 단계별 방법

1피부 준비

가장 먼저,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골고루 뿌려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주세요. 피부가 건조한 분들은 크림을 덧발라 수분감을 더해줍니다.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선크림을 바릅니다. 하얀 선크림은 백탁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피부색과 비슷한 베이지 톤의 선크림을 추천합니다.

컨실러 사용하기

다크서클과 피부 결점을 가볍게 커버합니다. 완벽하게 가리려 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파운데이션 바르기

파운데이션을 얇게 레이어링하여 피부톤을 정돈합니다. 특히 색조 화장품이 닿는 부위에는 한 층 더 얇게 덧발라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눈썹과 아이 메이크업

눈썹의 빈 곳을 채워 자연스러운 형태를 만들어줍니다. 섀도우는 생기 있는 색상으로 눈가에 살짝 발라줍니다. 블러셔, 하이라이터, 쉐딩은 생략해도 좋습니다.

립 메이크업

자연스러운 컬러의 립 제품을 사용해 마무리합니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응용

내추럴-메이크업-1

베이스 메이크업

  1. 얼굴 세안: 메이크업 리무버로 기존 화장을 지우고, 토너와 보습제로 피부를 정돈합니다.
  2. 보습제 바르기: 무향의 오일 프리 로션을 사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3. 컨실러 사용: 결점과 눈가에 컨실러를 발라 피부 톤을 균일하게 합니다.
  4. 파우더 파운데이션: 유분이 많은 부분에만 가볍게 발라줍니다.
  5. 브론저 사용: 얼굴 전체에 가볍게 발라 자연스러운 윤곽을 살립니다.
  6. 블러쉬 바르기: 자연스러운 색상의 크림 블러쉬를 사용합니다.

아이 메이크업

  1. 아이라이너: 갈색, 검정색 또는 회색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눈매를 강조합니다.
  2. 흰색 아이라이너: 눈 안쪽에 발라 눈을 더 크게 보이게 합니다.
  3. 아이섀도우: 두 가지 색의 아이섀도우를 사용해 눈을 더욱 입체적으로 만듭니다.
  4. 마스카라: 속눈썹을 컬링하고 마스카라를 가볍게 발라줍니다.

립 메이크업

  1. 누드톤 립 제품 사용: 자연스러운 입술 색상에 가까운 색상을 선택합니다.
  2. 쉬머 블러쉬 사용: 입술 중앙에 쉬머 블러쉬를 소량 발라 입체감을 줍니다.

내추럴 메이크업 팁

  1. 천연 제품 사용: 피부에 부담을 덜 주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천연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세요.
  2. 과하지 않게: 내추럴 메이크업의 핵심은 자연스러운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것입니다.
  3. 빛과 조명 활용: 밝고 자연광이 잘 드는 곳에서 메이크업을 하여 자연스러운 연출을 도와줍니다.
  4. 친구의 조언: 메이크업이 과하다고 느껴질 때는 솔직하게 조언해줄 수 있는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결론

내추럴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면서도 피부에 부담을 덜 주는 메이크업 방법입니다. 이 글에서 소개한 팁들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내추럴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세요.

내추럴 메이크업을 시도해본 경험이나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러분의 뷰티 여정을 응원합니다!

블로그 뷰티 메이크업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